1. 바람아래해수욕장

바람아래 해수욕장은 안면도의 남쪽끝에 위치해 있으며 장곡해수욕장과는 들어가는 입구가 같고 분위기가 비슷해 형제 해수욕장으로 통합니다.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여 물이빠지면 넓은 해변에서 즐기기에 안성마춤이고 멋진 소나무숲도 한 몫을 합니다.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 중에 하나로 용이 승천할 때 큰 바람과 조수변화를 일으켜 조개 바탕과 모래 둑이 형성되었다는 이곳은 바람여신이 감싸주는 평화롭고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2. 영목항

안면도의 땅끝에 위치해 있어서 대천의 여러섬을 유람선을 타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횟집,낚시,민박집 등이 밀집해 있어 하룻밤 쉬며 안면도 땅끝의 빼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횟집과 상가등이 많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드실 수 있고, 유람선이 있어 주변에 섬과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여객터미널이 있어 대천까지 배를 타시고 가실 수 있습니다.
 
 
 
3. 꽃지해수욕장

해안길이는 그리 길지 않으나 완만한 수심과 맑은물, 그리고 알맞은 수온이 해수욕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항상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할미.할아비바위의 낙조는 전국적으로 유명하여 사진동호인들이 가을철을 중심으로 연중 찾아듭니다. 2002년 국제꽃박람회 행사의 주 전시관이 있는 곳으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4. 안면도자연휴양림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자연 휴양림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안면도에서만 자생하는 안면송이 숲을 이룬 곳으로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 산책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5. 방포항

안면도의 꽃지해수욕장과 방포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여, 사계절 끊이지 않고 관광객이 찾는 안면도의 명소중 하나입니다. 신선한 해산물 (우럭,꽃게,대하,소라,낚지)이 많이 잡히고 꽃다리를 통하여 꽃지와 방포를 연결해주며 주변에 식당과 민박 등 상가가 밀집 되어있습니다.
 
6. 백사장항

안면도에서 꽃게,대하 ,우럭,광어,도다리 등 신선한 해산물이 유통되는 안면도의 첫번째로 큰 포구입니다. 주변에 백사장 해수욕장을 끼고 있어 피서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안면도의 대표적인 포구로 가을(10~11월경)에 대하축제가 열려 전국각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입니다.